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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는일상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갱신

by #삼백조# 2022.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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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갱신

한국의 공인인증제인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기도 합니다. 지난해 금융인증서라는 제도가 도입됐지만 공공기관에는 여전히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미리 갱신하지 않으시면 나중에 재발급을 받아야 하며 재발급은 매우 번거롭습니다. 오늘은 공인인증서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정보인증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란?

전자상거래 거래 시 확인을 위하여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하는 전자정보로 일종의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입니다. 전자서명법은 1999년 7월에 시행되어 사용이 시작되었으며 인터넷뱅킹, 온라인 결제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사용됩니다.

 

 

공인인증서 구분

공인인증서는 크게 사업자용, 은행용, 세금계산서용이 있습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 금액차이가 발생하니 참고하셔서 필요하신 용도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사업자용

은행, 세금계산서 업무 그리고 조달청, 나라장터의 전자입찰과 계약, 국가과제, R&D, 건설인/허가 등 더 넓은 범위로 이용하고자 할 때 필요하며 발급 시 수수료는 약 10만 원이 발생됩니다.

 

은행용

은행용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을 접속하기 위하여 필요합니다. 사업자용 계좌로 이용하 실 때 인터넷 뱅킹에서 조회 및 이체 업무에 활용하기 위하여 필요하며 발급 시 수수료는 4,400원입니다.

 

세금계산서용

홈택스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 사이트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필요합니다. 은행용 공인인증서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발급받으셔야 하며 발급 시 수수료는 4,400원입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일

갱신하는 공인인증서는 1년을 연장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신청은 만료일 60일 전부터 만료일까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1. 한국 정보인증 홈페이지에서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클릭


2. 갱신 버튼을 클릭


3. 공동 인증서 갱신하기 버튼을 클릭


4. 갱신 대상 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


5. 공동인증서 갱신 신청을 위한 약관 동의 버튼을 클릭


6. 신청정보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


7. 결제정보를 확인하신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


8. 결제가 완료되면 인증서 갱신이 완료되며 인증서 정보 확인이 가능!

 

마치며

오늘은 한국 정보인증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세금계산서 용으로 갱신이 필요하신 경우 1년에 4,400원으로 공인인증서를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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